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미천초, 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야영수련활동!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미천초, 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야영수련활동!
작성자 진주 미천초등학교 등록일 2018/09/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9/22 담당자명
미천초, 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야영수련활동! 꾸미기_홍보사진1
미천초, 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야영수련활동! 꾸미기_홍보사진2
미천초등학교(교장 강경숙) 3, 4, 6학년 학생들은 9월 19일(수)부터 9월 20(목)까지 1박 2일로 경상남도 의령군 소재 「청아생태체험교육농장」으로 야영수련활동을 다녀왔다.

교실과 교과서를 벗어나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을 통해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새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야영수련활동'이란 주제로 진행 됐다.

첫날 체험농장에 도착한 학생들은 숙소를 배정 받은 후 간단한 입소식 및 안전교육, 생활 안내를 받고 다양한 동물을 만나며 긴장된 몸과 마음을 풀었다.

이어서 다양한 전통놀이체험으로 진행된 제기 차기, 딱총 쏘기, 죽마놀이, 고누놀이를 하며 그동안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었다. 저녁에는 캠프파이어를 하며 감자와 고구마도 구워 먹고 농장 선생님의 어린 시절 옛날이야기도 들으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 오전에는 전래놀이 대회를 열어서 솜씨도 뽐내고 새도 만져보고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새의 깃털로 볼펜 만들기와 부엉이 피리 만들기를 하면서 1박 2일간의 수련활동을 마무리 했다.

수련활동에 참여했던 4학년 진○○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해볼 수 있어 좋았어요. 특히 여러 종류의 새와 친구가 되었는데 헤어지기 아쉬워요." 라며 아쉬움 마음을 전했다.
첨부파일 꾸미기_홍보사진1.jpg (494 kb)
꾸미기_홍보사진2.jpg (465 kb)
0920야영수련활동홍보기사.hwp (4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