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배영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배영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작성자 진주 배영초등학교 등록일 2018/07/1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6 담당자명
배영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행복한사랑어울림2.
배영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행복한사랑어울림1.
배영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행복한사랑어울림3.
배영초등학교 (교장 류진숙)가 7월 4일부터 7월 12일까지 4일에 걸쳐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생활의 일환으로 자유롭게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따뜻하고 서로 공감하는 마음을 가지고 학교 구성원 전체가 더불어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7월 4일 "우정, 사랑의 팔찌 만들기! " 는 쉽게 구할 수 있는 실을 이용하여 친구와 협동하며 팔찌를 만드는 행사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 우정을 약속하며 추억을 남겼다. 7월6일 "친구와 함께 우정을 남겨요!" 는 여러 종류의 타투 스티커를 선택하여 친구와 함께 원하는 곳에 서로 붙여 주는 행사였다. 이와 같은 활동으로 학생들은 사이가 더욱 끈끈해 짐을 보여주었다.

7월10일 “두 손의 기적, 나도 할 수 있어요” 행사는 가족과 이웃의 생명 소중함을 실천하는 행사로 1.2학년은 자신의 심장소리를 들어 보고, 심폐소생술을 연습하였고, 3-6학년중 심폐소생술을 정확하게 잘 실시한 학생에게 심폐소생술 이수증을 배부하여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7월 12일 "나의 꿈 거울 버튼 만들기" 행사는 자신의 장래희망과 꿈을 적은 ‘꿈 거울 버튼’을 만들어 가짐으로써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우리가 만들어요. 행복한 사랑 어울림 세상!" 행사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게 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삶의 행복과 친구와의 우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가족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자신의 꿈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첨부파일 행복한사랑어울림세상홍보자료(도).hwp (99 kb)
행복한사랑어울림2.jpeg (349 kb)
행복한사랑어울림1.jpeg (479 kb)
행복한사랑어울림3.jpeg (368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