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대청초, 꿈을 말해요, 꿈을 키워요, 꿈을 만들어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대청초, 꿈을 말해요, 꿈을 키워요, 꿈을 만들어요!
작성자 김해 대청초등학교 등록일 2018/07/1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7/13 담당자명
대청초, 꿈을 말해요, 꿈을 키워요, 꿈을 만들어요! 직업인과의만남1
대청초, 꿈을 말해요, 꿈을 키워요, 꿈을 만들어요! 직업인과의만남2
대청초, 꿈을 말해요, 꿈을 키워요, 꿈을 만들어요! 나는야푸드테라피스트
학년별 다채로운 진로체험활동 실시

김해 대청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7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로체험주간을 운영하여 학년별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펼쳤다.

진로체험주간은 직업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진로체험활동을 비롯하여 진로검사(간이 MBTI검사), 진로 관련 책읽기 등의 활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였다.

학년별로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실시된‘진로체험활동’은 미니 올림픽경기, 과학자, 공예가, 푸드테라피스트, POP디자이너, 헤어&네일 아티스트, 사진작가, 프로그래머 되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코너로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하여 구체적인 진로설계에 초점을 두었다. 본교 학부모들의 교육기부를 통하여 1학급 1강사를 초청하여 전교생 모두가 직업인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직업인(비행기승무원, 경찰관, 타이어개발연구원, 종이접기강사, 의사, 교수, 해양경찰관, 소방관, 해군, 미용사, 수의사, 문화해설사 등)과의 만남을 적극 추진하여 더욱 생생한 진로체험이 이루어져 학생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적극 참여하였다.

직업인과의 만남 후 6학년 한 학생은“꿈을 이룬 직업인을 보니 존경스러운 마음이 들었고 내가 되고 싶은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나도 그 분처럼 꿈을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야겠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장은“진로 체험활동을 통하여 직업의 다양함을 탐색하고 학생들의 진로인식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0713_김해대청초_진로체험활동.hwp (104 kb)
직업인과의만남1.jpg (122 kb)
직업인과의만남2.jpg (799 kb)
나는야푸드테라피스트.jpg (48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