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
작성자 창원 안골포초등학교 등록일 2018/05/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5/28 담당자명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 안골포초통일교육1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 안골포초통일교육2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 안골포초통일교육3
안골포초,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
통일교육 주간 맞아 통일부 전문가와 함께하는 통일교육 전개

안골포초등학교(교장 최점순)에서는 5월 25일(금), 통일부 서기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6학년 학생 240명과 교직원 90명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통일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통일부 정강규 서기관이 ‘우리는 한 민족, 평화적인 통일로’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 인식 및 통일 감수성 함양, 통일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최근 남북한 정상 회담 및 한반도 비핵화, 북미 정상회담 등으로 남북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북한 사회에 대한 이해 및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통일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직원 연수도 실시하였다.

이날 통일교육에 참여한 6학년 박○○ 학생은 “지금까지는 남한과 북한이 사이가 좋지 않았는데 남북통일이 훨씬 가까워진 것 같고 통일에 대비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최○○ 교사는 “전후 세대로서 남북한 긴장 관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함께 북한 또는 통일 관련 수업 시간에 자신감이 부족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평화통일의 중요성과 가치를 이해하게 되어, 이를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고 하였다.

최점순 교장은 “이번 통일교육을 계기로 한반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과 학생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북한 주민은 함께 살아가야 할 민족임을 인식하고 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면서 통일을 준비하는 역량을 키워주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안골포초통일교육보도자료.hwp (101 kb)
안골포초통일교육1.jpg (187 kb)
안골포초통일교육2.jpg (213 kb)
안골포초통일교육3.jpg (115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