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신명초, 가자! 대만으로! (본교와 자매결연한 대만 계해국민소학 방문)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신명초, 가자! 대만으로! (본교와 자매결연한 대만 계해국민소학 방문)
작성자 양산 신명초등학교 등록일 2018/01/2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22 담당자명
신명초, 가자! 대만으로! (본교와 자매결연한 대만 계해국민소학 방문) 계해국민소학방문사진2
신명초, 가자! 대만으로! (본교와 자매결연한 대만 계해국민소학 방문) 계해국민소학방문사진1
신명초등학교(교장 김경둘)는 지난 12월 6일 자매결연 M.O.U를 맺은 계해국민소학의 본교 방문에 이어 본교 학생 23명과 교사 및 학부모 6명이 2018년 1월 16일(화)~1월 19일(금)에 국제교류 및 문화교류를 하고자 대만을 방문하였다.

대만에 도착하여 고궁국립박물관, 충렬사, 중정기념당 등을 견학하며 대만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야류해양국립공원과 지우펀 견학 등을 통하여 대만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였다.

무엇보다 타오위안에 있는 계해국민소학 방문은 각각 서로 다른 교육환경과 교육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환영식 행사로 진행된 대만 학생들의 합주, 아리랑 무용, 원주민 무용, 영어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은 모두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어서 대만학생들과 본교학생들이 함께 실내체육관에서 레크리에이션과 국제지식도전 활동을 하고, 오후에는 전통미술을 체험한 뒤, 학교 운동장에서 남녀 축구대회를 통해 우정을 쌓아갔다. 마지막으로 본교학생과 대만학생의 단일팀을 구성하여 계해국민소학의 도서관체험, 방송실 및 과학 놀이 활동을 하였다.

신명초등학교 김경둘 교장선생님께서는 “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각 학교 학생들의 안목과 생각을 키우고 글로벌 시대에 큰 일꾼으로 자라가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자료문의> 양산 신명초등학교 담당자 이은정 ☎365-7782
첨부파일 신명초-본교의계해국민소학방문-보도자료.hwp (96 kb)
계해국민소학방문사진2.jpg (191 kb)
계해국민소학방문사진1.jpg (191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