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작성자 통영 인평초등학교 등록일 2018/01/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20 담당자명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1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2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3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4
인평초,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 선정
-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든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우리학교

인평초등학교(교장 김보상)는 2018년 1월 19일(금) 경상남도교육청 ‘꿈을 그리는 아름다운 학교’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인평초등학교는 아름답고 즐거운 교육공간을 만들고자 교직원 협의를 통해 색깔선정 등 민주적으로 교직원의 의견을 반영하였고, 학생들에게 ‘우리 학교에 색을 입히자’ 공모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모아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였다. 특히 벽화도색은 교직원 및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받아 작업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를 높이고 페인트 등 재료를 학교에서 직접 구매 제공하여 투명성을 높였다.

인평초등학교 외벽 도색은 깨끗하고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하얀색을 바탕으로 하고 통영바다를 표현한 파랑, 봉사와 사랑을 상징하는 노랑, 교목인 삼나무의 기상을 상징하는 초록, 교화인 동백꽃이 의미하는 평화를 사랑하는 어린이상을 표현한 빨강으로 각각의 색상에 학교의 상징과 통영의 특성을 담아 도색을 하였고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지역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을 하였다.

학교 교문을 들어서면 제일 먼저 보이는 건물 동쪽 외벽에는 보기만 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웃음이 있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한 벽화가 있고, 운동장 창고에는 '글로벌 캐릭터와 함께', 학생들의 휴식공간이 있는 서편 외벽은 꿈을 주제로 한‘너는 어떤 씨앗이니?’, 뒤뜰에 조성된 생태학습 연못 주변에는‘친구사랑과 학교폭력예방’이라는 다양한 주제의 벽화와 시가 있어 학생 및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구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인평초등학교 교장 김보상은 “도색 및 벽화 작업에 학교의 상징성과 지역의 특성을 반영함으로써 의미 있는 도색작업 결과물을 도출하였고,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고 공감하며 정겨운 교육환경을 만들었으며, 이웃 주민들에게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통영 인평초등학교 담당자 박영미 ☎645-4883
첨부파일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1.jpg (418 kb)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2.jpg (440 kb)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3.jpg (526 kb)
인평초_꿈을그리는아름다운학교4.jpg (432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