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노량초, 쏙쏙캠프로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노량초, 쏙쏙캠프로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작성자 하동 노량초등학교 등록일 2018/01/1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01/22 담당자명
노량초, 쏙쏙캠프로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쏙쏙캠프활동모습(1)
노량초, 쏙쏙캠프로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쏙쏙캠프활동모습(2).
노량초, 쏙쏙캠프로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 쏙쏙캠프활동모습(3).
노량초등학교(교장 제용구)는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노량MVT쏙쏙캠프를 운영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대학생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인 쏙쏙캠프는 경남대학교 수학교육과 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진행되었다.

수학을 싫어하는 학생들에게 활동 중심의 재미있는 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대학생과 본교 학생들이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만나 평소 자신의 고민도 이야기하면서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어 농촌소규모학교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5학년 한 학생은 “수학은 어렵고 재미없다는 생각에 포기하고 싶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요시모토 큐브나 루미큐브 등의 활동을 해보니 논리적으로 생각한 것을 시각화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상상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신기한 수학의 세계를 경험했어요.”라며 수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노량초등학교는 대학생 교육기부를 활용한 다양한 진로 체험 및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쏙쏙캠프활동모습(1).JPG (76 kb)
쏙쏙캠프활동모습(2).jpeg (75 kb)
쏙쏙캠프활동모습(3).jpeg (74 kb)
쏙쏙캠프에서신기한수학의세계를경험했어요(도교육청).hwp (87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