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금반초, 어린 농부들 학교에 생명사랑의 씨앗을 심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금반초, 어린 농부들 학교에 생명사랑의 씨앗을 심다
작성자 함양 금반초등학교 등록일 2017/03/29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담당자명
금반초, 어린 농부들 학교에 생명사랑의 씨앗을 심다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2
금반초, 어린 농부들 학교에 생명사랑의 씨앗을 심다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1
금반초, 어린 농부들 학교에 생명사랑의 씨앗을 심다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
금반초등학교(교장 강민구) 전교생이 지난 3월 28일(화) 학교 텃밭을 가꾸기 위해 1일 농부가 됐다.

금반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자연에서 무공해 채소를 직접 심고 기르는 활동을 통해 식물의 종류 및 재배법을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존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년 학교 텃밭에서 생명 키움 활동을 실천해왔다.

이 날 학생들은 학교 기숙사인 도담채 옆 임대 텃밭에 감자를 심었다. 한 알 한 알 소중히 쥔 씨감자를 땅을 파 심고 흙을 덮어 토닥이는 학생들의 모습은 어린 농부로 손색이 없었다.

금반초 6학년 이시윤 학생은 “앞으로 이 땅에서 감자도 자라고 고구마도 자랄 것이라 생각하니 가슴이 두근거려요. 올해도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벌써부터 수확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올해 금반초등학교에서는 학교 기숙사인 도담채 옆 임대 텃밭에서 감자와 고구마를, 학교 운동장 화분에서 더덕, 딸기, 당귀 등의 작물을 심어 가꾸며 생명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자료문의> 금반초등학교 담당자 홍봄이 ☎ 962-6014
첨부파일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2.jpg (5581 kb)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1.jpg (5535 kb)
0329금반초학교텃밭가꾸기.jpg (762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