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녕영산초,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점검으로 함께 고민을 나누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창녕영산초,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점검으로 함께 고민을 나누다.
작성자 창녕 영산초등학교 등록일 2020/04/03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0/04/04 담당자명
창녕영산초,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점검으로 함께 고민을 나누다. 창녕교육장님현장점검사진(영산)
창녕영산초,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점검으로 함께 고민을 나누다. 경남교육청교육정책국장쌍방향수업시연참관모습(영산초)
창녕영산초,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점검으로 함께 고민을 나누다. zoom을활용한교사연수모습(영산)
본교(교장 김향숙)는 4월 1일 전 교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기 위해,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ZOOM을 사용한 연수를 신속히 실시하여 교사들이 변화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4월 2일 창녕교육지원청 홍영원 교육장님과 경상남도교육청 최둘숙 학교정책국장님, 장학사님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각 교실에서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원격 화상 수업, 교사와 학생들의 자료 공유와 댓글을 이용한 위두랑을 활용한 온라인 학습, 경남 e 학습터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을 활용하는 시범수업을 둘러보았다.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색 등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쌍방향 원격 화상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이 “스피커 소리가 안나요, 렉이걸렸어요.”라고 말하는 등 다양한 모습들을 보면서 온라인 개학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함을 절감했다.

수업 시연을 한 박희진 교사는 학생들과의 첫 수업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며, 추후 연수와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더 발전시켜 나가야겠다고 했다.

학교장은 “웹캠의 확보가 어렵고 가격이 10배 뛴 현실에서 온라인 개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려면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 학년 간 컴퓨터를 이해하는 기능 격차, 다자녀 가정의 정보기기 확보 문제, 장애 학생과 다문화 학생 지원 등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다”라며 현장의 어려움을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였다.
첨부파일 창녕교육장님현장점검사진(영산).jpg (578 kb)
경남교육청교육정책국장쌍방향수업시연참관모습(영산초).jpg (401 kb)
zoom을활용한교사연수모습(영산).jpg (45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