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촉석초,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 수업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촉석초,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 수업 실시
작성자 진주 촉석초등학교 등록일 2020/04/0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20/04/03 담당자명
촉석초,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 수업 실시 사진1
촉석초,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 수업 실시 사진2
촉석초, Zoom 활용 온라인 원격 화상 수업 실시
원격 화상 수업 실시로 온라인 개학 대비

진주시 촉석초등학교(교장 김현순)는 2일 학생들의 학습 결손 방지 및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원격 화상 수업을 각 반 별로 실시했다.

지난주 본교 교원들은 원격 화상 수업을 학년별로 실시해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격 화상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고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학년의 경우에는 참여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보호자와 담임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서 곧 적응했으며 고학년들은 선생님의 안내로 쉽게 원격 화상 수업에 참여해 알찬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원격 화상 수업 실시 후 온라인 수업을 위한 가정 환경에 대한 조사, 수업의 문제점, 앞으로 개선할 점을 함께 공유를 하면서 본격적인 온라인 학습을 대비했다.

황00 교사는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하며 수업을 진행하고, 경남e학습터를 이용해 과제 제시나 수행, 댓글 활동을 통해 보완한다면 원격수업의 질이 좋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본교 교직원들은 원격 수업을 위한 수업 계획, 학습 결손 보완책, 다양한 학습 자료 제작을 통해 학생의 수업권 보장하고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첨부파일 사진1.jpg (1681 kb)
사진2.jpg (172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