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유치원·초등·특수학교

  • 글쓰기는 기관(학교)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며, 아이디에 대한 문의는 해당 학교 행정실 및
    기관 전산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게시 방법 : 파일 내려받기
    • 보도자료 게시 방법에 따르지 않은 게시물은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대청초, 꿈을 향한 힘찬 날개짓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대청초, 꿈을 향한 힘찬 날개짓
작성자 김해 대청초등학교 등록일 2018/11/21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보도요청일자 2018/11/22 담당자명
대청초, 꿈을 향한 힘찬 날개짓 대청나래축제1
대청초, 꿈을 향한 힘찬 날개짓 대청나래축제2
대청초, 꿈을 향한 힘찬 날개짓 대청나래축제3
‘2018. 대청나래축제’힘차게 날아오르다!

김해 대청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11월 21일(수) 전교생과 학부모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청나래축제'를 개최했다.

대청초는 학생의 특기와 흥미를 고려한 설문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형태의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교육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대청나래축제는 기존 학예회가 1회성 공연에 그치는 점을 보완하고자 동아리 시간과 방과후교육 강좌에서 평소에 익힌 기량을 발표하는 무대이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 날 축제에서 공연부는 2층 강당 무대에서, 전시부는 1층 현관 전시장에서 각자의 기량을 뽐냈다.

공연부에서는 합창, 댄스, 동극, 태권무, 한국무용, 리코더 연주, 사물놀이, 연극 등의 종목이 4부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람자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여 매 공연마다 아낌없는 박수가 터져 나왔다.

전시부에서는 관람자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테셀레이션, UCC, 캘리그라피, 북아트, 일러스트, 시화, 십자수 등 28개 분야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곳곳에서 감탄의 소리가 이어졌다.

전교 어린이 회장은 “학생 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열린 ‘용이 청이 한마당’ 꿈끼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의 공연과 더불어 전교생들의 다양한 적성에 맞게 준비된 무대와 전시라서 우리가 주인공이 된 기분이었고 보람이 컸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정희 교장은 “대청나래축제는 모든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각자 선택한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소중한 활동의 결실을 펼쳐 보이는 자리이자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공연과 전시를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건전한 학생문화와 교육풍토를 조성하고 학생이 주인이 되는 교육, 학생 중심의 교육이 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청초는 올해 성황리에 마친 대청나래축제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문화예술소양을 높이며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에 더욱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였다.
첨부파일 1121_김해대청초_대청나래축제.hwp (104 kb)
대청나래축제1.jpg (923 kb)
대청나래축제2.jpg (104 kb)
대청나래축제3.jpg (120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정영재
연락처 :
055-278-1794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