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교육청, BTL 학교 관계자 워크숍 개최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교육청, BTL 학교 관계자 워크숍 개최
작성자 시설과 등록일 2018/09/2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경남교육청, BTL 학교 관계자 워크숍 개최 3-1
- BTL 학교와 운영사, 상호 소통과 협업을 통한 시설관리 서비스 향상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일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민간투자 자사업(BTL)운영 학교 담당자, 사업시행자(전문운영사 포함), 시·군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BTL 학교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간투자자사업 개요와 학교시설 관리·운영 요령, 주요 현안에 대한 질의답변 등을 통한 시설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 제고, 사업시행자의 운영 및 유지관리 서비스 수준 향상 방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도교육청에서는 2년마다 BTL 학교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시설환경센터 이상신 팀장의 특강을 통해 BTL 학교 운영 및 유지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시행자와 시설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문제점과 분쟁 해결 방안, 주요 현안 질의 회신 사례 등을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사업시행자는 BTL 학교시설을 유지관리 및 운영하는 주체로서, 시설이용자는 시설의 관리·운영 서비스를 제공받는 대상으로서 평소 느낀 점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에서는 2007년 3월 개교한 마산 전안초등학교를 비롯한 신(개)축 학교 41개교, 부분 개축 및 체육관 등 84개교를 포함해 총 125개교를 민간 전문운영사가 관리·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 도문섭 시설과장은 “BTL 학교 사업주체간 업무 범위를 명확히 하고, 학교 시설물 관리·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학생들이 시설물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상호 소통과 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시설과 시설운영담당 사무관 한재갑(☎268-1551) 또는 주무관 한덕수(☎268-1553)
첨부파일 3-1.jpg (52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