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지혜의바다, 다채로운 행사로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지혜의바다, 다채로운 행사로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
작성자 창의인재과 등록일 2018/06/1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지혜의바다, 다채로운 행사로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 2-1날마다책놀이터
지혜의바다, 다채로운 행사로 도심 속 힐링 공간 역할 2-4재능기부공연
-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경남 모던 윈드 오케스트라 등 재능기부 공연도

지난 4월 13일 개관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의 ‘지혜의바다’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로 경남도민들에게 독서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지혜의바다’ 동화방에서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꽃할머니, 이젠 슬퍼하지 마세요!>라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꽃할머니’ 동화를 읽고 한지등 만들기를 체험하며 우리의 아픈 역사를 돌아봤다.

오는 16일 오후 2시에는 ‘지혜의바다’ 인문학 프로그램인 명사의 시간 초청 강연에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소설『아몬드』의 손원평 작가가 <공감을 품은 바다>라는 주제로 현대인들에게 사랑으로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는 법을 제시한다.

도민들의 감성을 충족시킬 각종 공연도 줄을 잇는다. 재능기부 공연으로 15일(금) 저녁 7시부터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의 실내악 3중주 공연인 <실내악 앙상블의 밤>, 20일(수) 오후 2시부터는 보컬 임미성 등 4명의 재즈 연주가가 들려주는 ‘자유를 향한 눈길, 재즈’ 공연, 23일 토요일 5시에는 경남 모던 윈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실내 관현악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오는 27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밤에는 지혜 밤바다 힐링 공연으로 밴드 어썸브루(awesome brew)가 팝과 대중음악을 어쿠스틱 사운드로 들려주는 <별빛 아래 좋은 밤> 공연으로 초여름 밤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전시로는 숫자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가 담긴 책을 전시한 <숫자로 이야기하는 책>, <‘산딸기 크림 봉봉’ 그림책 원화 전시>, 청소년이 그린 창비 출간도서의 표지를 전시한 <청소년이 직접 그린 표지전> 등을 마련해 도민들의 시선을 전시 서가에 머물도록 한다.

이 밖에도 영유아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 ‘양말 들판’을 읽고 가든 꾸미기로 진행해 보는 ‘날마다 책 놀이터’, ‘안녕 태극기’를 읽고 전통 우드 태극기 목걸이를 만들어 보는 ‘달마다 창작 놀이터’, 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읽고 레고를 활용해 나만의 성을 만들어보는 수요일은 만화데이, 3D 프린팅으로 책 속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진행한다.

또 지난달부터 운영하는 [심리] 내 마음을 부탁해, [평생] 하브루타 부모교육, 신바람 노래교실, 100세 건강, 요가교실, [야간] 뜨락나락 등의 13개 강좌도 계속된다.

‘지혜의바다’ 관계자는 “‘지혜의바다’만이 가진 특색 있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마련해 ‘지혜의바다’가 도심 속 오아시스의 역할을 하며 도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문화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지혜의바다’ 6월 주요프로그램 1부.<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의인재과 지혜의바다담당 사무관 황현경(☎210-5150) 또는 주무관 황동훈(☎252-3861)
첨부파일 2-1날마다책놀이터.JPG (2939 kb)
2-4재능기부공연.jpg (3696 kb)
[붙임]‘지혜의바다’6월주요프로그램.hwp (14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