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학생·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협업을 위한 일반고 교감 워크숍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학생·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협업을 위한 일반고 교감 워크숍
작성자 중등교육과 등록일 2018/05/25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학생·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협업을 위한 일반고 교감 워크숍 2-1
학생·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협업을 위한 일반고 교감 워크숍 2-3
- 일반고 교감, 1·2학년부장, 진로부장 314명 참석…25일, 마산대학교
- 지난 4월 열린 경남교육설명회 결과 보고 및 학생·학교 활동 방안 모색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학생·학교 맞춤형 진로진학 협업을 위한 일반고 교감 워크숍을 마산대학교 청강기념관에서 개최했다.

도내 일반고 교감, 1·2학년부장, 진로부장 314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 두 차례에 걸쳐 열린 경남교육설명회에서 수집한 다양한 자료 분석을 통해 경남교육에 적합한 학생·학교 맞춤형 진학협업의 새로운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김종승 강사(경남교육청 장학사)는 경남교육설명회에 참여한 30개 수도권과 29개 지역권 대학의 사전 요청자료와 함께 설명회 당일 대학입학관계자,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고3 부장교사들이 소통한 후 분석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학 관련 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김정현 강사(경상대 입학정책실 팀장)는 최근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흐름에서 중요한 내용으로 주목받고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영역별 및 서류 연계 평가’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학교생활기록부 10개 영역 및 제출서류인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 사이의 유의미한 내용이 서로 연계해 이야기로 구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에 제대로 준비하기 위한 학생·학교의 대처 방안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남교육설명회에 참여한 지역·수도권 59개 대학에서 수집한 자료를 분석해 올해 처음으로 2권의 책으로 제작해 1·2학년을 위한 2018. 경남교육설명회 대학별 입시분석 자료집과 3학년을 위한 2018. 경남교육설명회 대학별 입시정보제공 자료집을 학년별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2019학년도 공통 고교정보와 연수자료집 등 4종의 책과 오는 7월 21∼22일 도교육청 주최로 경상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제8회 대학진학박람회 포스터도 단위학교에 배부했다.

도교육청은 경남교육설명회에서 수집해 분석한 자료들을 학업역량 JUMPing-UP프로그램과 아이좋아-U앱에도 탑재해 학생·학부모·교사가 진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선규 중등교육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연중 학생·학부모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8. 찾아오는 경남대입정보센터” 프로그램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며, “제8회 대학진학박람회는 처음 참가하는 우리 지역 전문대를 포함해 가장 많은 98개 대학이 참여해 학생·학부모·교사의 진로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끝>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중등교육과 진로진학담당 장학관 김회정(☎268-1181) 또는 장학사 김종승(☎210-5111)
첨부파일 2-1.jpg (2466 kb)
2-3.jpg (211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