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으로 만나다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으로 만나다
작성자 지식정보과 등록일 2018/01/12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으로 만나다 보도사진1
- 도민 누구나 공유할 수 있게 E-book 제작
- 교육청 홈페이지·경상남도교육사이버도서관 탑재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경남교육 70년의 여정과 발자취를 담은『경남교육 70년사』의 원문 자료를 연구자와 도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발간했다.

『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은 이용자 편리를 위해 목차에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기능을 활용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또, 책갈피 기능과 자동 넘기기 기능으로 기존 종이책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전체 1책 2권으로 구성된『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 중 제2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경남교육사를 접할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양한 시청각 기록물과 통계자료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전자책은 경상남도교육청(http://www.gne.go.kr/) 홈페이지 알림판에서 『경남교육 70년사』전자책 바로보기 메뉴를 이용하고 경상남도교육사이버도서관(http://ebook-lib.gerii.go.kr/)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 70년사 전자책 발간을 계기로 경남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연구자와 도민이 쉽게 이용해 새로운 교육자료 발굴과 기록 보존의 토대를 마련하고, 경남교육 100년의 준비와 전망을 위해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끝>

<자료문의> 지식정보과 기록관리담당 기록연구사 백수령 ☎ 268-1332
첨부파일 보도사진1.jpg (89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