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보도자료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함께 읽고 소통하며, 삶과 만나는 행복한 책 읽기의 작성자, 등록일, 내용, 첨부파일 상세보기표입니다.
함께 읽고 소통하며, 삶과 만나는 행복한 책 읽기
작성자 창의인재과 등록일 2019/05/20
전화번호(사무실 번호)
담당자명
함께 읽고 소통하며, 삶과 만나는 행복한 책 읽기 3-1행복한책읽기
함께 읽고 소통하며, 삶과 만나는 행복한 책 읽기 3-2행복한책읽기
- 2019. 행복한 책 읽기 운영학교 담당자 역랑 강화를 위한 연수 실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행복한 책 읽기 운영학교’ 담당자 14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행복한 책 읽기 운영학교’는 학생들에게 즐거운 독서 경험을 제공하여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을 기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독서동아리, 온 책 읽기, 문학기행, 독서토론 등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책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한 책 읽기 운영학교’는 지난해 고등학교 40교에서 운영하였으나, 올해는 ‘교육정책사업 학교자율선택제’ 사업으로 추진되어 초·중학교까지 확대해 145교에서 운영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행복한 책 읽기가 학교에 제대로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활동 사례와 비경쟁 독서토론 방안을 소개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교, 교육지원청, 도교육청에서는 학생 독서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곽봉종 창의인재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혁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어, 독서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학생들이 더불어 성장하고 함께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끝>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의인재과 도서관독서교육담당 사무관 이은희(☎210-5150) 또는 장학사 임미은(☎210-5151)
첨부파일 3-1행복한책읽기.jpg (3152 kb)
3-2행복한책읽기.jpg (3423 kb)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 :
공보
이름 :
최진영
연락처 :
055-278-179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