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책 읽어주는 엄마! 창원천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재능 기부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책 읽어주는 엄마! 창원천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재능 기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01
첨부파일
내용 책 읽어주는 엄마!
창원천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재능 기부

창원천광학교에서는 7월 12일 금요일, 학부모가 교실로 찾아가 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엄마!’ 활동을 실시하였다.

지난 6월, 독서에 관심 있는 장애학생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독서동아리를 만들었다. 학부모들은 학기별 2회 책을 읽고, 장애학생 양육 경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눔과 소통을 통해 내적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학부모들은 스스로 학교와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학생들에게 책을 읽어줌으로써 재능을 기부하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책 읽어주는 엄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바른 독서 태도를 습관화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초등학교 2학년 최○○ 학생은 “엄마가 와서 읽어주는 책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읽어줬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책 읽어주는 엄마’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김○○는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학생들에 좋은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학생들이 좋아하는 반응에 보람을 느껴요.”라며 학부모 독서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학부모님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하였다.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65281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