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옥포초, 학부모회, 몽당연필 교환 행사 실시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옥포초, 학부모회, 몽당연필 교환 행사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01
첨부파일
내용 옥포초 학부모회, 몽당연필 교환 행사 실시
“작은 실천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해요!”


옥포초등학교(교장 박종찬) 학부모회에서는 7월 12일 학교도서관에서 올해 두 번째 몽당연필 교환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부모에게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생명과 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작은 물건도 소중히 아껴 쓰는 마음을 갖도록 마련되었다.

이날 도서관은 부지런히 아껴 쓴 몽당연필을 새 연필로 교환하기 위해 모인 학생들로 북적였다. 교환하는 새 연필은 재생 신문지로 만들어진 재생연필이었으며 이는 행사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학부모회에서는 새 연필 교환과 함께 학생들의 소감이 담긴 메모를 전시하여 배움의 의미를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작년부터 시작된 몽당연필 교환행사는 1년에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옥포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직접 주최하고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로 학생들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졌으며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경험을 하였다.

3학년 김○○ 학생은 “몽당연필을 새 연필로 바꿀 수 있어서 기분이 좋고, 지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어서 자랑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찬 교장은 “학부모님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기획한 행사여서 더 의미가 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자원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옥포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앞으로도 꾸준히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생활 속 작은 실천의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사진은 몽당연필 교환행사를 하는 모습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65089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