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창녕초, 아빠,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 책 읽어주는 학부모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창녕초, 아빠,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 책 읽어주는 학부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28
첨부파일
내용 창녕초, 아빠,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 ‘책 읽어주는 학부모’

창녕초(교장 이경숙)는 매주 수요일 아침 독서시간을 이용해 본교 1,2학년을 대상으로 30분간‘책 읽어주는 학부모’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책 읽어주는 학부모’는 해마다 독서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그림책과 독서교육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고 공부하는 자율적 학부모 독서 동아리로 아버지와 어머니가 읽어주는 그림책, 빅북을 통해 학생들은 책이 선물하는 따뜻한 감정과 신나는 이야기 탐험을 몸소 느낄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1학년 학부모는 “반짝거리는 눈망울과 예쁜 자세로 이야기를 들으며 웃고 공감하는 아이들을 보며 어떻게 하면 더 실감나고 즐겁게 책을 읽어 줄 수 있을지 생각하게 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경숙 교장은 “학부모가 그림책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책 읽어주는 학부모’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도를 높이고 가정과 학교에서 쉽게 연계 할 수 있는 독서 교육의 발판으로 건전한 독서습관 고착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63013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