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영역

공약·매니페스토

바로가기

메뉴 열기 닫기

학부모참여뉴스

  • 이 게시판의 게시글 공개기한은 게시일로부터 3년입니다
하동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율활동, 나눔으로 커지는 알뜰 사랑 장터 운영의 작성자, 등록일, 첨부파일, 내용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하동초,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율활동, 나눔으로 커지는 알뜰 사랑 장터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2/26
첨부파일
내용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 나눔으로 커지는 알뜰 사랑 장터 운영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12월 21일(금) 갈마관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나눔으로 커지는 알뜰 사랑 장터’를 운영하였다. 하동초등학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알뜰 사랑 장터 운영에서 모은 기금으로 불우이웃을 도울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그동안 기부 받은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와 학생들이 좋아하는 떡볶이, 어묵, 소떡소떡 등을 학부모회에서 직접 판매하는 장터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원절약과 환경보전, 경제교육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으로 학부모가 학교 교육에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기쁨을 누리는 계기도 되었다.

함께한 학생과 학부모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필요한 물건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춘호 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원 절약 정신과 경제교육을 체험할 수 있고 주변의 불우한 이웃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진 좋은 기회였고, 내년에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 e경남교육홍보관 - 현장소식
http://www.gne.go.kr/board/view.gne?boardId=BBS_0000215&menuCd=DOM_000000135002004000&startPage=1&dataSid=1023492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
학교혁신과
담당 :
학부모지원
이름 :
권지영
연락처 :
055-278-1773
방문자 통계